본문 바로가기

Investing/Stocks

2021년 투자에 대한 간단한 예상

*본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데이터와 뇌피셜로 진행됩니다. 절대로 참고만 하시길.. 투자하란 이야기 아님..

1. 중국 투자를 늘린다. 
 - 바이든 당선이후 중국과 미국의 경쟁(?)과 충돌은 과거보다는 고급스럽게 진행될 것이다. 그 이유는 통상문제로 중국을 압박하기 보다는 금융을 활용한 전략을 더 강하게 진행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하다. 결국 미국입장에서 중국 경제의 인플레이션을 강하게 추동할 방법을 동원할 것이고, 그 시작이 달러화 하락이다. 그 기조는 점차 강해질 것이다. 그것을 잘 알고 있는 중국은 현재 내부를 강하게 통제하고 금융규제를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2020년 하반기이후 중국 주식상승률이 낮고 내부에서 은행이나 기업 부도가 발생하고 있는것이다. 
 - 재미있는건 그렇기 때문에 중국 투자를 늘려야 한다. 통제와 규제는 절대로 오래갈수가 없고, 그 한계를 내부에서 막아내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것이 중국이 결국은 인플레이션이 발생할 것이고 그것으로 인해서 주식시장은 특정시점이후에 급격한 상승세를 나타낼 것이다. 

2. 미국 투자는 환경에너지 관련 항목만 늘린다.
 - 환경투자를 본격적으로 미국에서 이루어질것이다. 현재 주가가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FANNG을 보시라.. 주가가 어디 까지 갈지는 모른다. 특히 미국은...

3. 상반기까지는 KOSPI레버리지가 의미있어 보인다. 
 - 한국의 인플레이션 기대가 중국과 연결되어 올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본격적인 인플레이션 기대감이 상존하는 상반기에는 KOSPI 상승률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레버리지 전략이 효과적일 수 있다. 하지만 KOSPI 인덱스를 투자할 생각이라면 그럴 바에야 삼성전자나 삼성전자(우)가 훨씬 효과적으로 보인다.

4. 한국은 자동차, 에너지, 건설과 같은 경기민감 부문의 투자가 더 효과적으로 보인다.
 - 인플레이션 기대라는 점에서 결국 자동차, 에너지, 건설주식은 더 빠르게 상승하는 경향이 존재한다. 따라서 조금 비싼 가격이라고 해도 충분히 사서 모아야 한다. 

5. 비트코인 보다는 이더리움에 관심을 가지자. 
 - 비트코인은 금과 은의 추세를 보면서 봐야한다. 은 가격이 높아지고 나면 비트코인은 몇개월 시점을 두고 변경하는 경향성이 있다. 따라서 은가격 변화를 보고 비트코인에 투자해야 한다.  
 -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 투자자는 시총 상위 10개 정도 종목만 해야 한다. 어설픈 알트코인에 대한 투자는 코스닥 잡주 보다 더 큰 위험이 있다. 특히 XRP(리플)은 절대 관심도 같지 마라. 개인적으로는 이더리움과 라이트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6. 전체 자산의 일부는 금과 은에 투자하자.
 - 인플레이션이 발생할때 금과 은은 필수 투자재이다. 

2021년에는 이런 뇌피셜로 투자에 임할 생각이다. 무엇보다 중국투자는 더 늘려갈 생각이다. 

2021년에도 모두가 대박나고 부자가 되시길.. 기대해 봅니다.

창업, 지식, 투자, 학원, 교육

'Investing > Stoc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투자에 대한 간단한 예상  (0) 2021.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