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RENPAK

[특강] ‘주얼리산업 지식 경영’ 세미나, 한주넷 (귀금속 경제신문사) 본문

PrideLAB 컨설팅/강연과 모임

[특강] ‘주얼리산업 지식 경영’ 세미나, 한주넷 (귀금속 경제신문사)

가치를 만드는 지식 혁신가 2016. 7. 10. 17:54
728x90

한주넷, ‘주얼리산업 지식 경영’ 세미나 개최

 


- ‘지식창업자’ 저자 박준기 박사 강연 - From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등록일 : 2016.07.04


 

20160630_경제인네트

 

 

한국주얼리경제인네트워크(이하 한주넷, 상임대표 정동기)가 지난 6월 30일 미래보석감정학원에서 ‘주얼리산업에서의 지식 경영’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외 지식 창업 팀 32개 사례를 심층 분석한 책 ‘지식창업자’의 저자 박준기 박사가 강사로 나섰다. 박준기 박사는 창의적 조직과 지식 전략 전문가로, 연세대학교에서 정보시스템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조직의 지식 전략과 소프트웨어 프로젝트팀에 관한 연구로 국제 저널과 국내 학회에 4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현재 LG 그룹에서 IT 전략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전 세계 지식 창업자들을 연구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 박준기 박사는 급격한 기술발전, 환경변화에 따라 경제현황이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주얼리 산업 역시 변화의 한복판에 있다며,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식의 전략적 활용’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주얼리업계에서도 지식의 전략적 활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다양한 해외 사례를 들어 참석자들이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한주넷은 현재 소통을 통한 상생을 모토로 하며 주얼리 산업의 양성화와 경쟁력 강화 및 대안을 제안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모델 개발과 회원의 수익증대 방안을 제시하며, 회원 간 정보교류 및 협력을 통한 상생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또한 월별로 실용적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전문가 그룹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찾기 위해 매주 소모임을 진행하며, 매일 업계인에게 필요한 정보의 소통 창구가 되는 밴드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정동기 상임대표는 “앞으로도 주얼리 산업 발전과 업계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을 위해 꾸준히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 이고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