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3/02 (19)
WARRENPAK
[요약] #금리상승 이 경제 성장을 압박함에 따라 경기 침체 위험은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경제 데이터 외에 지난 몇 개월 동안 구리 가격이 상승한 것은 경제가 헤드라인이 제시하는 것보다 더 나아질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구리 는 많은 부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세계 경제 성장의 선행 지표로 널리 간주되어 인기 있는 "Dr. Copper"라는 별명. 구리 가격 상승은 일반적으로 경제 확장 및 리스크 온(risk-on) 배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구리 가격은 2022년 말 약세장에서 벗어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요와 공급 역학이 강세를 지속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역사적으로 구리의 상승 추세는 경기 침체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구리-금 비율 차트도 더 높은 추세를 보이고 ..
1. 본인 직업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이 10명 8명이랍니다. 80%가 현재 직업이 마음에 안든다고 합니다. 당신을 포함해서 당신이 같이 일하는 동료들의 80%는 만족하지 않는 일을 하고 있는 겁니다. 별로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일한다는 생각을 하니.. 좀 끔찍합니다. 저들이 얼마나 의미있게 자신의 일을 해결하고 있나, 하는 갑작스런 의구심이 듭니다. 2. 설문조사 결과이니, 어느정도 인정합니다. 하지만, 제 주변에 저랑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보면, 직업을 바꾸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80%까지는 되는 것 같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차이는 분명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왜 직업을 바꾸려는 걸가요? 결국 2가지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첫번째는 "남의 떡"이 커보인다. 사촌이 땅을..
[논문요약] 블록체인 시장의 높은 변동성은 투자자와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을 NFT, 디파이 토큰, 암호화폐의 다양화 길에 집중하도록 만들었다. 중위값, 최저, 최고변동성 조건에서 분위 연결 기법을 사용하여 블록체인 시장의 극단적 위험전이를 조사하였다. NFT의 강한 단절이 발생하면 블록체인 시장에서 상당한 위험 파급 효과를 발견했다. 한편,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특징들을 조사한 결과, 다양한 불균형한 경제 상황이 그 원인임을 확인했다. 전반적으로, NFT는 투자를 보호하고 극단적인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른 블록체인 자산들 중에서 가장 다양한 부가 수익을 창출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논문 속으로] 본 논문은 분위 연결방법(he quantile connectedness approach)을 활용해서..
대량 살상무기 "This Time Is Differeent" by #문홍철 (DB투자증권) - 금융시장의 대량살상무기를 조심 , 역사는 운율하면서 찾아온다 - 지표의 속살을 봐야 정확한 상황판단이 가능해져 - 지표는 3~4 월까지 확인할 필요 , 진정한 추세는 현재 의 소프트 지표를 참고하자 [디지마이너 - 투자전략] 문홍철 파트장의 지난달 제시한 환율/금리 전망은 매우 시기적절했다. --> 1Q에 달러 재상승 가능성 높음 (Max 1300원), 이 기간에 주식 시장 조정(단기 폭락) 가능성이 높음 따라서, 3월~4월 투자전략은 1)3월중 환율 1350원까지 고려(1300원 넘으면, 단계별 달러 환전) 2) 3~4월 10년채 국채/미국채 투자 확대 (Limited Line 3.5%(한국), 3.8..
Investigating the dynamic relationship between cryptocurrencies and conventional assets: Implications for financial investors (2020, Economic Modelling, Lanouar Charfeddine etc) [내용 요약] 1. 암호화폐에 대한 회의론은 여전하다. 다만, 고유 특성을 가진 새로운 자산이라는 것도 인정받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 자산과 주요 금융 증권 및 상품과의 동적 관계를 조사했다. 투자자를 위한 암호화폐의 경제적, 재정적 잠재적 이익을 평가해봤다. 방법론은 동적 코풀라 접근법과 이변량 동적 조건부 상관 GARCH 모델을 사용했다. 2. 전통적인 자산과의 교차 상관이..
1.무능하다와 무식하다는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전혀 다른 의미입니다. 한번살펴볼까요. 2. 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사람은 A라고 하며 리더입니다. 구성원들이 업무와 과제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에 힘들어합니다. 과제에 대해서 의견을 이야기하면 듣는둥 마는둥 하면서, 본인에게는 벌써 답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의견을 상호 소통하는게 아니라, 결국은 상대방의 의중만 들으려고 이야기를 꺼냅니다. 뭔가 의사결정을 하려고 하면, 그 때는 자신의 잣대에 맞는지 안맞는지를 이야기합니다. 별로 화내는것 같지 않지만,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범위안에 들어오면 의사결정은 해줍니다. 그래서 답정너 인 이 리더는 무능한건 가요? 무식한건가요? 3. 또 한 사람이 있습니다..